비트코인골드(BTG)코인 정보 및 전망

반응형
반응형

비트코인골드(BTG)코인 정보 및 전망

메이저 코인 중 하나인 비트코인골드(BTG) 코인입니다.

 

코인 명칭을 보면 비트코인과 관계가 있지만, 실제로 어떤 관계에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비트코인골드(BTG)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현재 시세와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BTG(BitcoinGold)

비트코인 골드는 중국의 잭 리아오(Jack Liao)가 비트코인 캐시에 대항하여 만든 암호화 화폐입니다.

 

중국어로는 '비터비황진'이라고 불러지고, 국내에서는 비골이라고 불러집니다.

 

2017년 10월에 기존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 방식으로 분리하여 만들어졌으며, 현재 비트코인골드의 화폐단위와 거래소 티커는 BTG 입니다.


2. OverView

비트코인 골드는 기존 비트코인의 블록 체인 중에서 491,407 번째 블록에서 하드포크되면서 분리된 코인입니다.

 

2017년 8월 분리된 비트코인캐시에 이어 같은 해 10월 24일 두번째로 분리되었으며, 비트코인 골드는 기본적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로 특징으로 하는 작업증명(POW) 알고리즘의 연산 법에서 기존에 사용되던 방법 이퀴해시 방식을 채택하여 채굴작업을 분산화시켰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기존처럼 비트코인 채굴에 에이식 채굴기라는 특수 장비에서 실행할 수 없으며, 일반 데스크탑 PC의 GPU를 통해 채굴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있어 개인들도 전문 채굴업자들과 동등한 위치에서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3. BTG 가격 전망

비트코인은 '탈중앙화'된 미래의 자산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있는데, 지금처럼 일부 소수의 채굴업자들에 의한 독점적인 채굴 방식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이는 어려운 일이 됩니다.

 

채굴의 탈중앙화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공급량을 조절하면서 가격 조작이 가능하게 되는데, 이 부분이 리스크로 작용될 가능성이 충분하게 됩니다.

 

블록체인은 네트워크 내 과분수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지만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데, 채굴이 지금처럼 일부 소수의 집단에 의해 만들어진다면 '탈중앙화'와 대립이 되게 됩니다.

 

비트코인 골드는 '탈중앙화'가 되어 있고, 채굴도 누구나 컴퓨터만 있으면 가능한 부분이라 기대가 큰 부분입니다.


이퀴해시 - 비트코인 골드는 채굴이 중앙 집중화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의 작업증명(Pow) 방식에서 연산법을 변경하게 됩니다.
채굴 난이도 조정 - 비트코인 골드가 제시한 최첨단 난이도 조정 알고리즘인 LWMA 역시 블록체인이 해시 파워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만들어서 블록 타임을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어줍니다.
BTG 발행량 - 비트코인 골드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2,100만 개 발행 상한선이 정해져 있어 하드포크 시점에서 비트코인과 동일한 양의 코인이 유통되었으나, 채굴 알고리즘의 변화로 비트코인 발행량을 조금 앞서 나가는 추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